[주요기사] 120다산콜에 AI 도입…대기시간 줄고 상담 자동화
홍보담당자 2023.05.03 133
※ 4/27 일자 주요기사입니다.
[연합뉴스]
120다산콜에 AI 도입…대기시간 줄고 상담 자동화
서울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120다산콜에 인공지능(AI) 기술이 도입돼 전화 상담 대기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서울기술연구원(원장 임성은)은 다산콜 상담 서비스 혁신과 '비전 2.0' 실현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다산콜센터 스마트 상담 서비스' 구축방안을 27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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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원과 서울시120다산콜재단은 공동연구협약을 연장해 챗GPT를 서울시정에 활용하는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단계별 마스터플랜 수립까지 진행한다.
임성은 서울기술연구원 원장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상담 서비스의 효율화와 혁신으로 시민 편의를 위한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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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관련기사 링크
경향신문 https://www.khan.co.kr/local/Seoul/article/202304271115001
세계일보 https://www.segye.com/newsView/20230427520391?OutUrl=naver
아시아투데이 https://www.asiatoday.co.kr/view.php?key=20230427010016287
연합뉴스 https://www.yna.co.kr/view/AKR20230427061700004?input=1195m
YTN https://www.ytn.co.kr/_ln/0115_202304271302498591
TBS http://tbs.seoul.kr/news/newsView.do?typ_800=7&idx_800=3495295&seq_800=20487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