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IT서울기술연구원

알림마당 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서 서울기술연구원이 앞장서겠습니다.

[주요기사]"서울은 노후화...정밀하고 통합적 과학기술 접목해야" (한국일보)

홍보담당자 2023.04.26 340

420() 한국일보에 서울기술연구원 임성은 원장님의 서울은 노후화...정밀하고 통합적 과학기술 접목해야이라는 내용의 인터뷰 기사가 실렸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일보]


"서울은 노후화...정밀하고 통합적 과학기술 접목해야"


도시 인프라에도 생로병사(生老病死)의 주기가 있다. ‘단계에서 진단이나 치료를 하지 않고 단계로 넘어가면 터지는 게 안전 사고다.”


시민 안전과 편의를 위한 과학기술 접목은 세계 어느 도시에서도 이제 필수 과제다. 하지만 광범위한 시정에 시시각각 변하는 과학기술을 적용하는 일은 쉽지 않다.

... 중략...


GPT 관련 논의를 하면서 공무원들에게 가장 활용도가 크다는 생각을 했다. 공무원들은 순환보직이기 때문에 전임자한테 업무 인수인계를 받는 데 한계가 있다. 하지만 챗GPT 장점을 활용하면 새롭게 주어진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빠른 시간 안에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 중략...


"지난해 취임해서 1년 동안 꾸준히 고민해 오고 있다. 지난해 박사 1인당 연구과제 수를 보면 서울연구원과 비교해 서울기술연구원이 2.5배 많았다. 질적으로 성장했다는 증거다. 통합 과정에서 서울기술연구원의 '혁신 DNA'가 위축되거나 훼손되지 않고 접목된다면 더 큰 열매를 맺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기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임성은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