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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기사] 디지털 전환하려면 '디지털 맞춤교육' 가장 필요해 (서울경제)

홍보담당자 2022.09.15 71

※ 9/15 일자 주요기사입니다.


[서울경제]

디지털 전환하려면 '디지털 맞춤교육' 가장 필요해



서울기술연구원, ‘골목상권 디지털 전환 기술 수요 조사’ 발표

서울 골목상권 점포주 291명에게 물어


서울 소재 골목상권의 디지털 전환 기술 도입을 위해서는 디지털 맞춤교육이 가장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15일 서울기술연구원은 서울 소재 골목상권의 디지털 전환 기술 도입을 위해 우선순위를 보여주는 연령별, 매출별 기술 수용성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서울기술
연구원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신한카드와 공동으로 지난 7월 13일부터 이틀간 서울시 골목상권에 소재한 서울페이 가맹점주 중 291명을 대상으로 서울싱크탱크협의회 과제인 ‘서울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기술 적용방안 연구’를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점포주 연령이 40대 이상 △매출 규모가 연 1억원에서 10억원 사이에서 ‘디지털 전환 기술 적용이 매출에 유효한 효과가 있다’는 응답이 높게 나타났다. 즉, 30대 점포주(20.7%)보다 40대(30.6%)와 50대(34.3%)에서 높은 응답률을 보였으며, 매출 규모는 연 1억원 미만일 때(14.3%)보다 1억원에서 10억원 사이일 때 (17.3%)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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